사업이민 개요

캐나다에서 사업을 하며 이민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취업이민에 비하여 돈이 많이 드는 편이고 종류가 한정되어 있지만, 많은 돈을 투자하면 손쉽게 영주권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사업이민은 크게 연방정부에서 주도하는 프로그램과 주정부에서 주도하는 프로그램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연방정부에서는 사업이민과 관련되어 Self-employed, Start-up, GATS 비자 프로그램을 관리합니다. 이 세 종류의 프로그램은 특수한 상황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업 이민과는 많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사업이민은 대체로 주정부의 프로그램 (PNP)에서 이루어집니다. 사업 경력을 가진 지원자가 캐나다에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거나 기존의 회사를 매입함으로써 지원할 수 있게 됩니다. Quebec주를 제외한 대부분의 주정부 프로그램은 비슷한 자격조건과 최소 투자금액을 가집니다.
Owner Operator LMIA의 경우는 캐나다의 기업을 설립한 뒤 자신을 그 회사의 소유주로 등록하고 Express Entry에 지원하여 추가 점수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특수한 사업이민 방식입니다.
사업이민은 취업이민에 비해서 절차가 복잡하고 지원자측에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많은 프로그램들에서 사업계획서를 요구하며, 기업 등록, 세금 계산, 투자액 이체 등등 여러가지 장애물이 존재합니다.
저희 글로리아에서는 이러한 사업이민에 관련된 모든 걱정을 한번에 해결해 드립니다. 이민 관련 서류 작업은 물론 사업지 선정, 기업 설립, 기업 매물 조사, 사업에 필요한 자격증 및 허가 조사, 사업계획서 작성 등등 사업이민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립니다.